태국 푸켓 여행하기, 비용과 추천하는 저렴한 여행 시기 완벽 가이드

태국의 최고 인기 휴양지 푸켓 여행을 고려하고 있으신가요? 이번 기사에서는 앞으로 푸켓 여행을 가실 분들을 위해 여행 비용과 예산, 물가를 철저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푸켓 여행에 드는 비용을 비롯해 저렴한 시기, 추천 여행일수, 베스트 시즌 등을 상세히 분석하니 푸켓 여행을 처음 가시는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1. 태국 푸켓 여행의 기본 정보

태국 푸켓 여행의 기본 정보

푸켓은 태국 남부에 위치한 세계 최고의 휴양지입니다. 에메랄드빛 해변과 해양 스포츠를 비롯해 유서 깊은 사원,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동물 체험 등 관광지가 가득한 곳입니다.

한국의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이나 진에어 정도가 직항편을 편성하고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동방항공이나 말레이 항공 등을 이용하여 경유를 해야 합니다. 직항편의 경우 대략 6시간 20분 정도 탑승하면 이동할 수 있으며, 경유를 하는 경우 최소 9시간 반 이상은 고려해야 합니다.

2. 지도를 통해 푸켓 섬을 알아보자

지도를 통해 푸켓 섬을 알아보자

푸켓과 태국 본토는 북쪽에 있는 사라신 다리로 연결되어 있으며, 해변과 리조트 호텔은 서쪽에 모여 있습니다. 푸켓 국제공항은 북쪽에 있기 때문에 인기 관광지인 빠통 비치(Patong Beach)까지는 차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이 글의 마지막에는 푸켓 여행이 처음인 분들을 위해 추천 관광 및 호텔 숙박 지역을 소개하니 참고해 보세요.

3. 푸켓 여행 비용 및 물가는 얼마인가요?

푸켓 여행 비용 및 물가

푸켓은 전 세계 관광객이 찾는 인기 휴양지이기 때문에 태국의 수도 방콕에 비해 물가가 높은 편입니다. 예를들어, 식당은 2배 이상, 교통비는 5배 가까이 비쌉니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을 노린 바가지 요금도 많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 푸켓의 물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포장마차 밥 : 2000원 전후
  • 관광객을 위한 레스토랑 : 2만원 전후
  • 택시 : 기본요금 2000원 전후

모두 한국과 비교하면 저렴한 편이지만 태국 전체의 물가를 고려하면 푸켓의 물가는 높은 편입니다. 넉넉한 예산으로 여유를 가지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4. 푸켓 여행에서 추천하는 교통수단은?

푸켓의 교통수단으로는 택시, 송타우(여러명이 함께 타는 승합차), 툭툭이, 노선버스, 오토바이 택시, 렌터카, 공항 리무진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할 때는 호텔 픽업 서비스나 공항 리무진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관광지로 이동할 때는 택시나 송타우, 툭툭이를 이용할 수 있지만, 비싼 요금을 청구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높은 요금을 청구한다면 다른 운전기사와 협상을 시도해보세요.

5. 푸켓 여행의 추천 숙박 일수는?

푸켓 여행은 2박 3일 이상을 추천합니다. 푸켓은 섬 내 관광뿐만 아니라 피피섬 등 외딴섬 투어도 다양합니다. 섬 투어는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가 소요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하루 정도 여유로운 날을 확보해두면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6. 푸켓의 기후와 가장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

푸켓의 기후와 가장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

푸켓의 평균 기온은 20℃에서 30℃에 가깝고, 낮에는 한국의 한여름과 같은 기후입니다. 햇볕이 강하기 때문에 모자, 선글라스, 땀 닦는 수건, 자외선 차단제 등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해두면 안심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시기는 맑은 날씨가 지속되기 쉬운 건기인 11월~3월입니다. 습도도 높지 않고 파도도 잔잔해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딱 좋은 시기입니다.

7. 여자들끼리의 여행이나 아이를 동반한 여행도 괜찮나요?

푸켓은 아름다운 바다와 포토제닉한 거리 풍경 등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치안도 태국 내에서도 좋은 편이라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습니다. 단, 외국인 관광객을 노린 바가지요금이나 소매치기 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여성이 어두운 밤길을 혼자 걷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가도 추천할 만한 지역입니다. 동물과의 교감, 스노클링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밤에는 빠통 비치(Patong Beach) 부근이 클럽과 바들로 붐비기 때문에 숙박은 중심지에서 조금 떨어진 호텔이나 다른 해변 지역을 추천합니다.

8. 푸켓 여행이 가장 저렴한 시기는?

푸켓을 여행하기에 가장 저렴한 시기는, 5월 이후부터 10월까지입니다. 특히 푸켓은 6월~10월이 우기에 접어들기 때문에 요금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가격은 1박 3일에 약 50만원~ 입니다.
왕복 항공권(인천공항⇔푸켓)과 호텔비(1박에 약 5만원) 을 포함한 가격으로, 상기 표시 요금 외에 소비세, 유류할증료, 수수료 등이 별도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11월~3월은 성수기이기 때문에 가격이 비쌉니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는 가장 비싼 시기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푸켓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관광 및 호텔 지역은?

푸켓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관광 및 호텔 지역은?

푸켓을 처음 여행하거나 익숙치 않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관광지나 안전한 호텔 지역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9.1 빠통 비치 부근

빠통 비치 부근

빠통 비치(Patong Beach)는 푸켓에서 가장 번화한 관광지입니다. 낮에는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밤에는 잠들지 않는 거리인 방라 거리로 가보세요. 아침부터 밤까지 24시간 마음껏 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9.2 방타오 해변 부근

다음으로 알아볼 방타오 해변 부근은, 푸켓에서 고급 호텔이 밀집해 있어 호화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해변의 큰 연못(라군)을 중심으로 고급 호텔과 골프장이 있어 라구나 지역이라고도 불립니다. 보안도 잘 되어 있어 느긋하게 지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9.3 푸켓타운 부근

푸켓타운 부근

위 사진처럼 화려하고 포토제닉한 거리 풍경과 역사적인 사원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현지 시장도 있어 푸켓에서 생활하는 듯한 느낌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0. 첫 푸켓 여행을 마음껏 즐기세요

아름다운 바다로 둘러싸인 푸켓은 고급 호텔과 관광지가 많아 몇 번을 가도 즐길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여자 여행, 아이와 함께, 데이트 등 목적별로 가고 싶은 관광지와 숙박 호텔 정보도 꼭 확인해보세요.

11. 푸켓 여행 시 필수품 준비하기

태국 푸켓은 한국과 단자가 다른만큼 핸드폰이나 전자기기등을 용이하게 충전하기 위해 어댑터를 미리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주파집 USB 4포트 일반충전 여행용 멀티어댑터, 1개

12. 푸켓 여행 소개 영상

13. 같이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