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여행하기, 치안과 기후, 관광명소 5가지 소개

시카고 여행을 계획하고 있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일리노이 주의 시카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카고의 관광하기 좋은 계절과 치안 정보, 그리고 추천할만한 관광 명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시카고 여행하기 개요

시카고 여행하기

시카고 여행을 하기에 앞서, 시카고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시카고는 일리노이주에서 가장 큰 도시로, 인종의 용광로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인종이 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의 오대호의 영향으로 바람이 많이 불어 ‘Windy City'(바람의 도시)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시카고는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며 유나이티드 항공, 맥도날드, 모토로라 등의 본사도 있어 경제와 금융의 중심지입니다.

2. 시카고 가는 방법

시카고 가는 방법

현재 인천 국제공항에서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ORD)까지 직항편은 대한항공을 통해서 운행되고 있습니다. 직항편의 경우 13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왕복 250~300만원 정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직항편이 아닌 경우, 댈러스, 샌디에이고, 샌프란시스코 등을 경유하는 환승편으로 갈 수 있습니다. 경유를 하는 경우 16시간 이상이 걸릴 수 있으며, 오래 걸리는 경우 24시간이 넘을 수도 있습니다.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는 기차, 셔틀버스 혹은 택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차로는 약 45분, 택시로 30~60분 정도 소요됩니다. 셔틀버스나 배차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1 시카고 시내 교통 수단

시카고 시내 교통 수단

시카고 여행 시 시내의 교통수단으로는 크게 고가 철도 , 버스, 택시, 자전거 및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가 철도는 시카고 시내에는 대중교통 기관인 CTA(Chicago Transit Authority)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8개의 노선을 운행하고 있으며 오헤어 국제공항과 다운타운을 연결하고 있어 관광 시에도 매우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기관인 CTA는 버스 또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카고에는 140개 노선의 버스가 있으며, 10분~2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어 시내 이동에 편리합니다. 대부분 정해진 시간에 운행이 되는 편이라 편리하기도 합니다.

시카고 여행 시 시간이 없을 때나 단체로 교외 관광지를 방문할 때는 택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 개인택시는 바가지요금을 받는 기사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가급적 호텔 프런트에서 호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카고에는 자전거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자전거를 대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시카고 호숫가를 돌아보는 자전거 투어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시카고 다운타운은 규모가 작기 때문에 도보로도 관광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시카고 자전거 eTicket 을 예매해보세요

시카고 자전거 개별 투어 & 자전거 종일 대여 티켓 :: 나다운 진짜 여행 (myrealtrip.com)

3. 시카고의 치안

시카고의 치안

시카고 여행을 할 때 치안은 어떨까요? 남부와 서부는 강도 등 강력범죄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코로나 사태 이후 아시아인에 대한 증오범죄가 종종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야간에 혼자서 행동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하게는, 시카고시 서부의 샴버그, 알링턴 하이츠, 시카고시 북부의 에반스톤 등은 방문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카고 대학교 남쪽 지역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행을 할 때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카고의 인기 관광지나 번화가에서라고 하더라도 불온한 분위기나 불쾌감을 느끼면 즉시 자리를 피하도록 하세요. 현관문이나 창문에 철창이 달린 집, 벽에 낙서, 부서진 자동차 등은 치안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그런 지역에는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카고의 치안 위험한 노숙자

시카고에서는 노숙자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일부는 마약이나 알코올 중독,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노숙자 앞을 지나갈 때는 발걸음을 재빨리 떼고, 관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시카고의 기후와 여행하기 좋은 계절

시카고의 기후와 여행하기 좋은 계절

시카고 여행 시 그쪽의 기후가 어떨 지 미리 알아두면 여행을 계획하기 편리합니다. 시카고 기후의 특징은 봄과 가을이 매우 짧고 겨울이 길다는 것입니다. 시카고의 겨울은 11월부터 3월까지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도 안팎이며 공항이 폐쇄될 정도로 눈이 많이 내립니다. 여름의 평균 최고기온은 30도 정도이며, 7월과 8월은 무더운 날씨가 이어집니다. 겨울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체감온도가 매우 낮게 느껴집니다. 두꺼운 외투와 함께 니트 모자, 목도리 등 얼굴과 머리를 가릴 수 있는 방한용품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4.1 시카고 여행 최적의 시기

시카고 여행의 최적의 시기는 3월~7월입니다. 특히 6월에는 시카고 블루스 페스티벌, 7월에는 시카고 시내 인기 레스토랑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테이스트 오브 시카고, 음악 축제인 롤라파루자 등 다양한 야외 행사가 매년 이 시기에 개최됩니다. 사전에 행사 일정과 장소를 확인하면 계획적인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8월에 열리는 시카고 에어 앤 워터 쇼

8월에 열리는 시카고 에어 앤 워터 쇼는 미시간 호수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규모의 공군 행사로, 압도적인 스케일로 하늘과 호수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4.2 시카고 여행 복장

시카고 여행을 계획할 때는 화려한 옷차림은 피하고, 캐주얼한 옷차림과 걷기 편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봄과 가을에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므로 입고 벗기 편한 옷차림이 좋습니다. 여름은 덥고 습하기 때문에 일본과 비슷한 복장으로도 무방합니다.

 시카고 여행 복장

드레스 코드가 있는 레스토랑도 있으니 여성은 원피스를, 남성은 셔츠나 재킷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5. 시카고 추천 관광 명소

이 섹션에서는 시카고시의 추천 관광 명소를 알아보겠습니다.

5.1 360 시카고 전망대

360 시카고 전망대

시카고 여행 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360 시카고’는 미시간 호숫가에 위치한 94층 전망대입니다. 이곳은 미시간 호수와 시카고 시내를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시카고의 상징적인 건물로, 94층에는 시카고에서 인기 있는 레스토랑도 있어 낮에는 런치 뷔페, 밤에는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있는 ‘TILT'(틸트)는 세계 유일의 독특한 어트랙션입니다. 유리벽에 걸터앉아 발부터 몸 전체가 30도 바깥쪽으로 기울어지는 어트랙션으로 약 314m 상공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를 즐길 수 있는지 여부는 직접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5.2 네이비 피어(Navy Pier)

네이비 피어(Navy Pier)

시카고 여행 시 유명 관광지 중 하나인 네이비 피어(Navy Pier)는 1916년 미시간 호숫가에 건설된 수송선 시설을 1995년에 재개발한 곳입니다.

현재는 네이비 피어(Navy Pier)가 거대한 레크리에이션 시설로 바뀌었습니다. 거대한 관람차가 유명한 ‘네이비 피어 파크’, 영화관과 박물관이 있는 ‘패밀리 파빌리온’, 음악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사우스 덕 스트리트 & 비어 가든’ 등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시설입니다.

  • 명칭 : 네이비 피어
  • 주소 : 600 E Grand Ave, Chico, IL 60611
  • 휴일 : 정기휴일 없음
  • 영업시간 : 일~목요일 11:00~20:00, 금, 토요일 11:00~22:00
  • 웹사이트 : Hours & Admission | Navy Pier
  • 입장료 : 무료

5.3 밀레니엄 파크 (Millennium Park)

밀레니엄 파크 (Millennium Park)

시카고의 밀레니엄 파크는 2004년에 개장한 새로운 공원입니다. 이곳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많은 예술 작품입니다.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예술가들의 작품이 공원 내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게이트’가 유명한데요, 그 재미있는 모양 때문에 ‘더 빈(The Bean)’이라고도 불립니다.

밀레니엄 파크 볼거리들

이 밖에도 얼굴이 비춰지고 입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는 분수대도 볼거리입니다.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조용한 공간에서 예술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 명칭 : 밀레니엄 파크
  • 주소 : 201 E Randolph St, Chicago, IL 60602
  • 휴일 : 정기휴일 없음
  • 영업시간 : 10:00~18:30
  • 웹사이트 : City of Chicago :: Millennium Park
  • 입장료 : 무료

5.4 시카고 미술관

시카고 미술관

시카고 미술관은 미국 3대 미술관 중 하나로 손꼽히는 대형 미술관입니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전 세계 미술품 약 30만 점을 소장하고 있으며, 2,000여 점의 전시품 중에는 고갱, 모네, 고흐 등 유명 명화들이 있습니다. 현대미술의 소장품도 풍부하며, 안도 다다오의 갤러리도 있습니다. 또한 이 미술관에 있는 미술대학은 월트 디즈니가 다녔던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미술관에는 학생 시절 월트 디즈니가 청소했다고 전해지는 대계단도 있습니다.

5.5 시카고 과학 산업 박물관

시카고 과학 산업 박물관

시카고 여행 시 체크할 곳 중 하나는 시카고 과학산업박물관으로 1893년 시카고 만국박람회가 열렸던 자리에 세워진 박물관입니다. 전시 공간은 5헥타르에 달하는 거대한 박물관입니다.

박물관 내부는 2차 세계대전 당시 사용되었던 잠수함 U-505 승선 투어 등 어른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장난감 조립 과정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코너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체험형 시설과 무료 워크샵도 많이 있어 어른부터 아이까지 즐길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6. 시카고 교통수단 및 관광하는 영상

한 유투버가 알려주는 시카고 여행 시의 교통수단과 관광 영상입니다.

7. 같이 보면 좋은 글

ESTA 신청하기, 미국 여행 전 허가 제도 신청하기, 비자와의 차이 (출국 72시간 전 필수) – 솔의 여행 (nhtsory.com)

지역별 미국 교통수단 6가지 비교 (지하철, 버스, 택시, 승차공유, 렌트카, 비행기) – 솔의 여행 (nhtsory.com)

Leave a Comment